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월 22일 기미(己未)일 띠별오늘의운세, 지나친 호의가 상대방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운세

공유
3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월 22일 기미(己未)일 띠별오늘의운세, 지나친 호의가 상대방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1월 22일 화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약만으로는힘들 수 있으며 운동을 함께 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목표한 바를 이루도록 의지를 불태워 보세요.

72년생 : 아침부터 부부싸움으로 마음이 상해 출근할수 있습니다. 직장 내 아랫사람에게 화풀이하게 생겼으니 빨리 화를 풀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내일을 위해서라면 일찍 귀가하여 화해모드로 전환해 보세요.

60년생 : 당신의능력으로 인해 주변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찾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재주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니돈도 벌고 기쁘지만 한번의 실수가 많은 것을 잃을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48년생 : 같은 실수는 반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실수에 익숙해지면 실수를 당연스럽게 받아들여 실패로 이어지고 자신의 발전을 저해할 것입니다. 발전하고 싶다면 실패를 거울 삼아 당신만의 성공 노하우를 발견해야 할 것입니다.

36년생 : 깜빡 하고 중요한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는날입니다. 오늘은 외출하기 전 중요한 물건은 집에 두고 나오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소띠 85년생 : 투잡으로 투자를 계획하는 것도 나쁘지않은 날입니다. 다만 친구와의 동업은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투자한돈을 잃어도 친구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의지가 있으면 문제 없겠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니 잘 생각하도록 하세요.

73년생 : 지나친것은 모자란 것만 못합니다. 지나친 호의가 상대방에게 부담을 주거나 불편하게 한다면 호의를 베풀지 않는만 못하니 적당함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61년생 : 뜻한 바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 예민해 지는날입니다. 웬만하면 돈과 관련된 사람과는 마주치지 않는 것이 서로에게 좋습니다.

49년생 : 문서 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보고서나 계약서와관련하여 좋은 기회를 잡게 될 것입니다. 특히 계약 건에 대해서는 돈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므로 운을떠나서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37년생 : 외로움을 많이 느끼게 되는 날입니다.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주변 사람들이나 후배들을 만나 차 한잔 하면서 웃음 가득한 대화를 즐기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86년생 : 돈이 되는 사업에 눈 독을 들이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그 사업에 동참하여 당신의 능력과재능으로 돈을 버는 것은 좋으나 자금을 투자하라고 한다면 거절하는 편이 이로울 것입니다.

74년생 : 아무리 가까이 지내는 친구일지라도 회사의보안 내용을 발설해서는 안됩니다. ‘친구니까 말해도 되겠지’라는생각으로 말했다가는 훗날 돌이킬 수 있는 사태로 맞이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62년생 : 외출을 자제하고 사무실에서 진행 중인 업무를정리하고 관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또한 경쟁사와 경합하지 말고 상생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협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50년생 : 누군가와 말싸움이 벌어진다면 양보하는 것이유리할 것입니다. 특히 아랫사람과의 말다툼은 백해무익하니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8년생 : 건강은스스로 챙겨야 할 것입니다. 누가 챙겨준다면 다행이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스스로 잘 관리하고 챙겨야할 것입니다.


토끼띠 87년생 : 임기응변으로 넘기는 것도 한계가있습니다. 능력과 역량이 부족하다면 더 이상의 성과를 내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을 믿어준 사람에 대한 보답을 위해서라도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하세요.

75년생 : 움직인 만큼 좋은 성과로 보답 받겠지만할 일이 많아 몸과 마음이 바쁜 하루를 보내게 될 듯 합니다. 여러 명이 해야 할 일을 혼자 하다 보니스트레스 받으니 저녁에는 술자리 보다는 충분한 휴식을 가지는 것이 당신에게 이로울 것입니다.

63년생 : 취미로 배운 것을 활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열심히 배워 놓으시면 반드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오늘이 그날 이니 편안한 마음으로 능력을 발휘해 보세요.

51년생 : 당신의 역량이나 능력이상의 대가를 받고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더 이상을 원하는 것은 욕심이니 지금에 만족하고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금전적인여유가 있다면 당신보다 못한 사람들을 위해 베풀거나 봉사하는 것도 좋습니다.

39년생 : 오늘은 추운 겨울 무릎에 무리가 갈 수있으니 계단을 오를 때는 준비운동을 한 후 오르도록 하세요.


용띠 88년생 : 안타깝게도 시련의 강을 건너야 희망이라는마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시련이라는 강을 건너지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 배를 젖는 사공의 능력이크게 좌우합니다. 만약 사공이 여럿이면 배가 산으로 갈 수 있으니 목적지를 정하고 방향을 잘 잡아야함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76년생 : 오늘은 집 안팎으로 생각지도 못한 상황이발생하여 마음고생이 심할 듯 합니다. 누구에게도 말 못하고 혼자서 끙끙 앓아야 하니 시간이 약이 될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전화위복이 될 수 있으니 희망은 놓지 마세요.

64년생 : 정신적인 피로도고 높아져 휴식을 취해야할 때입니다. 일도 중요하지만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신경이 예민해져 업무적으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당연히 건강에도 좋지 않을 것입니다.

52년생 :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빨리 고쳐야할 것입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을 계속 가지고 있다면 소화기계통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0년생 : 오늘은 세상 근심을 내려놓고 힐링여행 가는것도 좋습니다. 혼자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당신을 케어해 줄 사람이 있다면 동행하는 것이 더안전할 것입니다.


뱀띠 89년생 :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는 말이 있습니다. 미운 사람일수록 잘 해 주고 생각하는 체라도 하여감정을 쌓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적을 만들면 당신에게 손해일 뿐 입니다.

77년생 : 펼쳐놓은 일들이 하나씩 해결되니 마음은기쁘나 이를 시기하는 사람이 있으니 언행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발 없는 말이 천 리 간다’는 말이 있듯이 입에서 한 번 내 뱉은 말은 말보다 더 빨리 퍼질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세요.

65년생 : 아무리 급하더라도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고대안을 내 놓아야 할 것입니다. 한 겨울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데 여름 옷을 입고 돌아다닐 수는 없는노릇입니다. 현재의 상황이 겨울이라면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따뜻한 옷을 입고 활동해야 할 것입니다.

53년생 : 평소와 다르게 어지럼증이 심해졌다거나 이상증상이보인다면 병원을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41년생 : 평소에 착한 기부를 많이 하고 많이 배풀었다면당신의 선행이 공덕이 되어 되돌아 올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많이 베풀게 되며 자녀들에게 좋은 일이많이 생길 것입니다.


말띠 90년생 : 혼자의 일이 아니라 함께 하는 일이라면마음의 문을 열고 동료들을 대해야 할 것입니다. 서로의 믿음 없이는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할 수 있으니후회하지 않으려면 열린 마음으로 함께 하도록 하세요. 또한 안전사고를 위해 정신 바짝 차려야 할 것입니다.

78년생 : 한 밤이 지나면 동쪽에서 다시 태양이 떠오를것이라는 지혜가 필요한 날입니다. 밤이 찾아오더라도 계속해서 밤이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반드시 오늘의 태양이 떠오를 것입니다. 그 때를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때를 알았음에도 준비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기회를 잡지 못할 것입니다.

66년생 : 한 곳에 계속 머무르는 것 보다 이곳 저곳을돌아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이 맑아지고 개운지면서 의욕이 샘솟는 곳이 있다면 그곳에 더 머물도록하세요.

54년생 : 장거리 여행은 자제하고 공과 사를 구분해야하는 날입니다. 원칙이 있다면 원칙대로 진행하는 것이 뒤 탈이 없을 것이며 깔끔하게 마무리 될 것입니다.

42년생 : 이웃사람들과의 친분도 만들어두면 좋을 듯합니다. 조만간 이웃사람의 신세를 져야 할 때가 올 것입니다.


양띠 91년생 : 가만히 있다가는 경쟁자에 비해 뒤처지게될 것은 물 보듯 뻔한 일입니다.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고 실천만이 이 난관을 이겨낼 것입니다. 겸손도 좋지만 오늘은 그럴만한 형편이 되지 못하니 마음의 여유는 가져야 하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니 신중하고과감한 결정이 필요한 날입니다.

79년생 : 누구에게나 한 번 쯤은 자신의 능력 한계를느끼는 날이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오늘이 그날인 듯 합니다. 잠시휴식을 갖는 것도 좋고 자신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이후에는 반드시 새로운것을 배우는 자기계발의 시간을 꼭 갖도록 하세요.

67년생 : 무리하게 밀어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안 된다면 그 시간에 그 장소의 운이 나쁘기 때문이니 급히 서둘지 말고 장소를 바꾸거나 시간을 옮기면 일이잘 풀릴 수도 있습니다.

55년생 : 몸이 무겁고 두통이 지속된다면 집을 나와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다녀오세요. 한결 마음이 편해 질 것입니다. 정신적인스트레스를 해결하지 못하면 우울증이 올 수 있으니 조심하기 바랍니다.

43년생 : 인간관계가 잘 유지되도록 신경 써야 할것입니다. 경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세요.


원숭이띠 92년생 : 눈 앞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며진실이 아닐 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내면을 잘 읽어내어야 뜻하는 바를 이루게 될것입니다.

80년생 : 구직자라면 취업운이 상승하고 직장인이라면승진운이 따라는 날입니다. 직장 내 당신을 따르고 도움 주려는 동료들이 많으니 기쁘기 그지 없지만 그래인해 몸은 바쁘고 피로감은 증가할 것이니 체력 관리에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68년생 : 앞만 보고 달리다 보면 간혹 돌부리에 걸려넘어질 수 있습니다. 벌떡 일어나 다시 달릴 수도 있지만 넘어져 타격이 커서 잘 일어나지 못할 수도있습니다. 혼자서 자책하거나 울지 말고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누군가가손을 내밀면 그 손을 잡고 일어나기 바랍니다.

56년생 : 당신의 뜻을 함께 할 동료들이 있어 행복한날이며 상황은 유리하게 돌아가지는 않지만 여럿이 함께 하니 힘들지만 하나씩 풀어나가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인간관계의 힘이니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계가 이어지도록 서로가 노력하세요.

44년생 :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먹고 수분크림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대로둔다면 가려워 생활이 불편해 질 수 있습니다.


닭띠 93년생 : 어디론가 떠나고 싶고 일탈을 해야한다면 오늘 과감하게 시도해 보세요. 뜻밖의 행운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을 흥청망청 쓴다거나 유흥을 즐긴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81년생 :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지말고 오늘부터 시작하도록 하세요. 항상 회사일이먼저라면 기회는 앞으로도 찾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진정으로 하고 싶다는 의지가 없어서이니 의지가 있다면 지금 시작하세요.

69년생 : 새로운 창직이나 전직을 희망한다면 혼자서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도 좋지만 전문가의 상담이나 교육에 참여하는 것도 좋습니다.

57년생 : 길이 아닌 길을 갈 때는 예기치 못한 상황이발생하기 마련이며 그 상황을 잘 극복하면 전화위복의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극복하지못하니 평탄한 길을 따라 가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45년생 : 아직 포기할 때가 아닙니다. 재도전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시행착오는 누구에게나찾아올 수 있습니다.


개띠 94년생 : 이성 친구간에 자존심을 내세워봐야서로가 득 될게 없으니 화합하여 잘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는 것부터 출발하면 서로를조금 더 이해하리라 생각합니다.

82년생 : 원인이 있기에 결과가 있습니다. 그 결과는 어떤 연(緣)을만나느냐에 따라 좋은 결과로 만들어질지 나쁜 결과로 이어질지 판가름 날 것입니다. 오늘은 상황이 좋지않은 연을 만났으니 때를 잘 기다려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70년생 : 눈 앞의 재물이 계속 아른거리는 날입니다. 그렇다 하여 욕심을 부리게 되면 분명 후회하게 될 것이니 신중하고 현명한 판단을 하도록 하세요. 오늘은 당신의 욕심을 챙기기 보다 가족의 화목을 위해서도 노력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58년생 : 오래된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자칫 잘 못 먹다간 배탈 날 수 있으며 심하면 장염까지 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46년생 : 무심코 던진 말에 상대방이 상처받을 수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뒤늦게라도 알았다면 바로 사과하도록 하세요.


돼지띠 95년생 : 생각하고 있는 고민이 전부 현실화되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해결되는 고민들도 있으니 너무 많이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현재의일이나 생활에 충실하도록 하세요.

83년생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했습니다. 어떤 일을 이루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그 일을 이루 수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당신과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찾아보세요. 의외의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71년생 : 내 주머니에 재물이 들어왔다고 하여 전부내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재물은 돌고 돌아 내 주머니에 잠시 머물 뿐입니다. 하여 당신을 위해서 사용하는 부분도 있지만 당신 보다 못한 사람들을 위한 베풂도 좋은 일입니다.

59년생 : 힘든 상황에서도 웃음만은 잃지 않도록 노력해보세요. 일이 뜻대로 되지 않다가도 웃음을 잃지 않는다면 위기 속에 기회가 스물 스물 기어올라올 것입니다.

47년생 : 이리 저리 바쁘게 움직였지만 실속을 챙기지는못할 것입니다. 이에도 순서가 있으니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