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인기가수 R. 켈리, 미성년자 포함 다수 여성 성폭행 혐의 고발당해

공유
1

미국 인기가수 R. 켈리, 미성년자 포함 다수 여성 성폭행 혐의 고발당해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음반 대기업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는 18일(현지시간) 성폭행 의혹으로 TV프로그램에서 고발된 미국 가수 겸 음악프로듀서 R. 켈리(52·사진)와 자회사 RCA레코드(RCA)와의 계약을 해지했다고 복수의 미 미디어가 보도했다.
계약해지는 미국의 대중오락지 ‘버라이어티’와 미국의 음악지 ‘빌보드’가 보도한 것으로, AFP가 이를 소니 뮤직에 문의했지만 확인해 주지 않았다.

R. 켈리를 제소한 여성은 자신이 고의에 의해 성병에 감염됐으며, 성폭행과 함께 감금까지 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R. 켈리는 ‘아이 빌리브 아이 캔 플라이(I Believe I Can Fly)’ 등의 히트 곡으로 널리 알려진 가수 겸 음악프로듀서로 최근에도 새 앨범 출시를 발표했지만 세간의 평판은 계속 떨어지고 있다.

R. 켈리에 대한 불매운동은 성희롱 고발운동 ‘#MeToo(나도)’ 젠더격차해소 등을 호소하는 운동 ‘타임스 업(Times Up이제 끝)’ 트위터(Twitter)의 해시태그 ‘#Mute RKelly(R. 케리를 뮤트하라)’ 등에 의해 확산되면서 가속화 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음악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가 자체 편찬하는 플레이리스트에서 R.켈리를 삭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에는 이번 달 초순에 방송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Surviving R. Kelly(R. 켈리로부터의 생환)’에 출연한 여성 등이 R. 켈리를 고발하는 사태까지 이르렀다.
여성들은 R. 켈리가 16세 미만 소녀들과 성관계를 가졌다며, 자기들 주위에 성노예가 된 다른 여성들도 있다고 증언했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