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셀바스AI-KBS한국어진흥원·에프앤아이, 음성인식·VR 기반 ‘한국어 교육 플랫폼’ 해외사업 협력

공유
0

셀바스AI-KBS한국어진흥원·에프앤아이, 음성인식·VR 기반 ‘한국어 교육 플랫폼’ 해외사업 협력

지능형 음성기술, VR 기술 활용한 ‘교육 플랫폼 해외 사업 확대’ 전략적 협력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KBS한국어진흥원 및 가상현실 전문기업 에프앤아이와 ‘음성인식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플랫폼 해외사업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를 교환했다. 왼쪽부터 KBS한국어진흥원 원장, 김경남  ㈜셀바스에이아이 대표(사진=셀바스AI)이미지 확대보기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KBS한국어진흥원 및 가상현실 전문기업 에프앤아이와 ‘음성인식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플랫폼 해외사업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를 교환했다. 왼쪽부터 KBS한국어진흥원 원장, 김경남 ㈜셀바스에이아이 대표(사진=셀바스AI)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대표 김경남)가 KBS한국어진흥원 및 가상현실(VR) 전문기업 에프앤아이와 ‘음성인식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플랫폼 해외사업확대’를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MOU 교환은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한국어 교육 니즈가 높은 해외 시장에서 온라인 교육, 시험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차별화된 한국어 실감 교육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제공한다는 점에서 컨텐츠의 경쟁력 및 한국 지능형 IT 기술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셀바스 AI의 딥러닝 기반 음성기술은 외국인들이 한국어 발음 및 억양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음성인식 교육 서비스로 활용된다. 에프앤아이는 한국어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및 KBS한국어진흥원이 보유한 교육ž문화 컨텐츠를 가상현실(VR) 콘텐츠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남 셀바스 AI 대표는 “지난 20년 간 쌓아온 음성인식 노하우를 한국어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플랫폼에 접목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한 한국어 교육 플랫폼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하며,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이를 발판으로 좋은 사업적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덕환 에프앤아이 대표는 “많은 사업분야에 융합되어 사용되고 있는 가상현실 기술은 특히 교육 분야에서 사용자의 집중력과 상상력을 자극, 다양한 아이디어와 이를 바탕으로 한 접근을 높이는 등 교육 플랫폼 발전에 보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현우 KBS 한국어진흥원 원장은 “한국어의 힘을 키우는 입장에서 한국어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한국어 교육 플랫폼 구축을 발판으로 한국어 전파에 선두적인 역할을 해낼 수 있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