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 민간 대출 전문은행 예스뱅크와 기아차 전용 디지털 뱅킹 솔루션 개발 협약 체결

공유
2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 민간 대출 전문은행 예스뱅크와 기아차 전용 디지털 뱅킹 솔루션 개발 협약 체결

2019년 상반기 인도시장 출시 기아 SUV차량 구입자에게 대출 제공

기아자동차는 인도에 현지법인 기아 모터스 인디아를 설립하고 인도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기아 모터스 인디아는 최근 인도의 민간 대출 전문 은행인 예스뱅크와 기아차 전용 디지털 뱅킹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은행은 기아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대출도 제공할 예정이다.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는 인도에 현지법인 기아 모터스 인디아를 설립하고 인도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기아 모터스 인디아는 최근 인도의 민간 대출 전문 은행인 예스뱅크와 기아차 전용 디지털 뱅킹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은행은 기아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대출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인도의 민간 대출 전문 은행인 예스뱅크(Yes Bank)가 한국의 기아 자동차와 금융 및 뱅킹 솔루션 계약을 맺었다고 뉴스 21(News 21)이 1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두 업체 간에 체결된 양해 각서(MOU)에 따르면 예스뱅크는 장기할부 금융인 텀 론(term loan), 당좌대출(cash credit), 그리고 재고 파이낸싱(inventory financing)과 같은 금융상품을 통해 기아 자동차 딜러에게 금융 및 뱅킹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예스뱅크는 2019년 하반기까지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를 인도 시장에 출시할 기아자동차 고객들에게 대출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스뱅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의 기아 자동차 법인인 기아 모터스 인디아(Kia Motors India)에 토탈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예스뱅크는 기아자동차 전용 디지털 뱅킹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예스뱅크의 Pralay Mondal 대표는 "예스뱅크는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자동차 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가치 중심의 자동차 부문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인도의 자동차 산업 부문에 기여해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기아의 현지법인 기아 모터스 인디아의 심국현 대표는 "예스뱅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아 자동차의 프리미엄 급의 경험을 벤치마킹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해 당사자들과 고객들에게 기아의 세계로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맞춤화 된 금융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