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원대, 데이터 과학 지식공유를 위한 AiDay! 개최

공유
0

수원대, 데이터 과학 지식공유를 위한 AiDay!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창업지원단 DS&ML센터(김태경 교수)는 지난 11일 미래혁신관 528호 아이디어 팩토리에서 데이터 과학 지식공유를 위한 AiDay!를 개최했다.

AiDay!는 DS&ML센터의 정례 워크숍으로 데이터 과학과 정보통신 기반의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학자, 산업계, 학생, 교직원의 만남을 주선하는 워크숍이다. 또한 업무에 도움이 되고 나눌 가치가 있는 지식들을 튜토리얼로 공유해 본교 교수,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워크숍은 수원대학교 교수 및 산업체 전문가들이 참석해 "xlwings으로 Excel에 날개 달기“ , "살인범 잡은 DNA 족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워크숍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수원대학교 학내외 4차 산업 관련 혁신성을 홍보하고 인적 네트워크 자산을 확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수원대 DS&ML 센터는 수원대 창업지원단 및 IT대학의 데이터 과학부, 경상대학의 경영학부와 함께 제4차 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데이터 과학과 정보통신 관련 비즈니스의 발전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딥러닝 교육을 위해 2기의 Tesla P100을 탑재한 고성능 컴퓨터와 집중개발실 및 머신러닝 교육장을 운영하고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