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DC, 제주 첨단농식품단지 내 네덜란드 농업교육센터 유치 모색

공유
0

JDC, 제주 첨단농식품단지 내 네덜란드 농업교육센터 유치 모색

네덜란드 농업교육 전문기관 'aeres 대학'과 업무 협의… 적극 협력 계획

지난 9일부터 10일 이틀 동안 제주를 방문한 네덜란드 농업교육 전문기관 'Aeres 대학' 관계자들과 JDC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9일부터 10일 이틀 동안 제주를 방문한 네덜란드 농업교육 전문기관 'Aeres 대학' 관계자들과 JDC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제주의 농업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JDC는 제주 첨단농식품단지에 네덜란드 Aeres 대학의 농업교육센터 유치를 모색하는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농업교육 전문기관인 Aeres 대학 관계자들은 지난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제주를 방문해 JDC와 제주 첨단 농식품 단지 내 농업교육센터 유치 방안에 대한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Aeres 대학 관계자들의 이번 방문은 JDC와 함께 1차 산업의 부가가치 증진과 농식품 산업 종사자의 소득 향상 등을 이뤄내기 위해 마련됐다.

Aeres 대학은 농업 교육에 특화된 학교로 농업 교육자 양성, 산학 협력을 통한 연구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현장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나타스자 Aeres 대학 국제교육총괄은 "이번 제주 방문을 계기로 JDC와 제주 첨단 농식품단지 내 선진농업교육 시스템 구축을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JDC 관계자는 "본사는 첨단 농식품 단지의 핵심시설인 농업교육센터를 성공적으로 유치할 것"이라며, "농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제주지역 농업인과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