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英 델파이테크, 신임 CEO '리처드 다우치' 임명

공유
0

[글로벌-Biz 24] 英 델파이테크, 신임 CEO '리처드 다우치' 임명

자동차 및 상업용 차량 산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 보유

영국 델파이 테크놀로지스는 7일(현지 시간) 리처드 다우치(RICHARD F. DAUCH)를 회사의 새로운 최고 경영자로 임명했다. 자료=델파이 테크놀로지스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델파이 테크놀로지스는 7일(현지 시간) 리처드 다우치(RICHARD F. DAUCH)를 회사의 새로운 최고 경영자로 임명했다. 자료=델파이 테크놀로지스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글로벌 OEM 자동차 회사 연비 솔루션 제공 기업인 영국 '델파이 테크놀로지스(DELPHI TECHNOLOGIES)'는 2019년 1월 7일(현지 시간)자로 리처드 다우치(RICHARD F. DAUCH)를 회사의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다우치는 자동차 및 상업용 차량 산업의 경험을 갖춘 검증된 임원이다. 2011년 2월부터 글로벌 상용차 업계에 휠 엔드 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 업체인 애큐라이드 코퍼레이션(Accuride Corporation)의 사장 겸 CEO로 재직했다.
델파이 이사회의 비상임 회장인 티머시 만가넬로(Timothy M. Manganello)는 "10년의 CEO 경력을 포함해 25년이 넘는 업계 경험을 가진 뛰어난 임원"이라고 다우치를 소개했다.

만가넬로는 이어 "그의 뛰어난 업계 전문 지식, 리더십 자질 및 회사 운영 및 성장 실력은 역동적인 업계 변화의 시기에 델파이를 이끌어 갈 최상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다우치는 "델파이 팀의 일원으로 함께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선도적인 기술의 리더십과 독립적인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해 고객 및 주주들에게 더욱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글로벌 팀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우치는 또 "이사회의 지원과 리더십 팀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장기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일관된 전략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델파이의 사령탑을 맡은 리처드 다우치는 웨스트 포인트(West Point) 미 육군 사관 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7년 동안 미 육군 장교로 복무했다. 이후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서 경영 및 엔지니어링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에서 경력을 시작했다. 우주항공, 자동차, 대형 트럭, 산업 및 비 자동차 운송 시장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델파이 테크놀로지스는 글로벌 OEM 자동차 회사들을 위해 배기가스 배출량 및 연비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둔 기술회사로, 선도적인 애프터 마켓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4개국에 걸쳐 기술 센터와 생산공장 및 고객 지원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