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창조적 실행력 발휘, 새로운 시너지 창출”

공유
0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창조적 실행력 발휘, 새로운 시너지 창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전 그룹사 CEO와 경영진 및 본부장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신한경영포럼'을 개최했다. 포럼 첫째 날 조용병 회장이 원신한으로 창도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전 그룹사 CEO와 경영진 및 본부장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신한경영포럼'을 개최했다. 포럼 첫째 날 조용병 회장이 "원신한으로 창도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창조적 성장을 강조했다.

지난 4일, 5일 양일간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전 그룹사 CEO와 경영진 및 본부장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신한경영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 조회장은 지난해 제정한 경영슬로건 「더 높은 시선(視線), 창도(創導)하는 신한」중에서 올해는 ‘창도(창조와 선도)하는 신한’에 역점을 두고 그룹 전체가 ‘창조적 실행력을 높여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창조적 실행에 기반한 성과 창출을 가속화 하기 위해 기업문화의 중요성을 재차강조하며, 신한이 가진 조직문화 즉, One Shinhan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시너지를 창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는 창조적 실행과 One Shinhan 전략을 통해 2020년 ‘아시아 리딩금융그룹’으로도약하고자 하는 조 회장의 강력한 메시지가 반영된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창조적 실행력 발휘를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확(擴), 도(渡), 모(冒)가 제시되었다. 이는 선제적으로 시장의 주도 영역을 확장(擴)하고, 새로운 경계를 넘나(渡)들고, 도전과 모험(冒)을 통해선도력을 강화하자는 의미이다.

즉, 창도하는 신한을 위해 기존의 관념과 행동을 뛰어넘는 확장된 생각과 행동을 통해 더 높은 시선으로 기회를 포착하고, 업종의 경계뿐 아니라 나이, 성별 등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해 기존 금융업의 개념을 넘어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실패를 무릅쓰고 도전하고 이를 장려해 도전의 기록으로 조직에 남기고 이를 격려해줄 수 있기를 주문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