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복부지방측정기, 美 CES 참가

공유
0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복부지방측정기, 美 CES 참가

글로벌 바이오헬스 전문기업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이 오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CES’에 참가한다.(자료=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바이오헬스 전문기업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이 오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CES’에 참가한다.(자료=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글로벌 바이오헬스 전문기업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이 오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CES’에 참가한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이번 CES에서 피하 조직의 구성물질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제품은 개인용 복부지방 측정기다. 이 제품은 근적외선 기술을 기반으로 복부의 지방 양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최초의 기술이 접목됐고, 자체 앱을 통해 측정한 복부 지방을 기준으로 건강상태와 대사질환 위험도 등을 지속 모니터링 한다.

또한, 식이앱 및 운동앱과 연계해 개인별 맞춤형 식이 및 운동 가이드를 제공하여 복부지방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의 한성호 대표는 “성인인구의 1/3이 비만이고, 비만으로 인한 사회적 지출이 연간 450조 원에 이르는 북미시장에 이 제품을 우선 출시할 계획이다”며 “이번 CES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우리 제품을 사전 마케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CES 내 자사 부스를 통해 복부지방측정기의 비즈니스 파트너도 모집한다.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은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지난해 12월 인핏앤컴퍼니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근적외선 기반 생체지표 측정, AI알고리즘 분석기술 및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통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리브헬스케어는 웰니스와 메디컬 분야의 진단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2019년 내 웰니스 분야의 복부지방 측정기의 상용화와 메디컬 분야의 유방암 진단 기기의 임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