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이엑스-스마디움, ‘블록체인 기술 및 광고 업무 협약’체결

공유
1

페이엑스-스마디움, ‘블록체인 기술 및 광고 업무 협약’체결

스마디움 현요셉 대표(오른쪽)와 페이엑스 서상재 대표가 ‘블록체인 기술 및 광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스마디움 현요셉 대표(오른쪽)와 페이엑스 서상재 대표가 ‘블록체인 기술 및 광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페이엑스(PAYX, 대표 서상재)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고객 보상형 로열티 프로그램 스마디움(SMATHIUM, 대표 현요셉)이 26일 ‘블록체인 기술 및 광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 연구 수행, 스마디움 프로젝트 자문 및 개발 지원, 스마디움이 가진 네트워크를 통해 페이엑스 파트너사에 대한 광고, 홍보 업무 지원을 함께 하기로 했다.
페이엑스는 상품 결제를 하는데 있어서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결제 시스템으로 암호화폐가 실제 시장에서 거래 수단으로 사용 될 수 있도록 ‘가격확정 알고리즘’을 적용한 결제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서상재 페이엑스 대표는 “고객 보상형 프로그램 스마디움과 결제 플랫폼 페이엑스의 접목으로 암호화폐 사용자의 편의를 증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현요셉 스마디움 대표는 “실제 생활에서 암호화폐 거래시 발생하는 결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것” 이라며 “스마디움이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중요한 협약” 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디움은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마일리지 형태로 적립하여 고객 재구매를 유도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보상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위해 퀴즈, 뉴스 등 다양한 분야의 앱을 개발중이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