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아이패드미니 단종 없다…유출 케이스로 본 차세대 버전

공유
3

애플 아이패드미니 단종 없다…유출 케이스로 본 차세대 버전

"4년 만에 업그레이드…후면 카메라 향상·에 3.5mm 잭 유지
업계, 더빠른 프로세서·얇은 베젤·더큰 스크린 등장 등 기대

유출됐다는  아이패드미니5 케이스를 통해 내년초 4년만에 나올 것으로 보이는 아이패드미니5의 모습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사진=IT지가)이미지 확대보기
유출됐다는 아이패드미니5 케이스를 통해 내년초 4년만에 나올 것으로 보이는 아이패드미니5의 모습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사진=IT지가)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애플의 아이패드미니5(가칭) 케이스가 등장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새해에는 애플이 4년 만에 아이패드미니 업그레이드 버전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진 만큼 신제품에 대한 힌트를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케이스를 보면 기존 7.9인치 아이패드미니 디자인 대부분을 수용하면서 3.5mm헤드폰잭을 유지하지만 후면카메라가 업그레이드될 것임을 시사한다.

중국의 IT지가(IT之家)는 23일 새해에 나올 아이패드미니5의 보호 케이스를 확보했다며 이를 소개했다. .
유출된 일련의 아이패드미니5용 보호 케이스라는 사진들은 내년 이 단말기가 대체적인 아이패드미니4의 디자인과 3.5mm 헤드폰잭을 유지하게 될 것임을 보여준다. 또한 스테레오스피커와 향상된 후면 카메라를 갖출 것임도 보여준다. 케이스만으로 제품 이미지를 구별해 내기는 다소 어렵지만 맨위 왼쪽 모서리에 헤드폰잭과 스마트커넥터를 허용하기 위한 구멍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새 아이패드미니가 어떤 모습인지, 내부기능을 업그레이드할지는 여전히 불분명하다. 일각에서는 더빠른 프로세서와 추가로 더 얇은 베젤과 더 큰 스크린이 들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신뢰할 만한 제품유출자인 스티브 헤머스토퍼(@OnLeaks)에 따르면 문제의 케이스는 지난 2016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아이패드미니5 시제품에 기반한 것일 수 있다. 그래도 아이패드미니5가 진짜로 증명된다면 베젤은 더 얇아질 수도 있지만 전작과 꽤 비슷해 보일 것 같다.

애플 아이패드미니4는 지난 2015년 발표된 4세대 아이패드버전으로서 올해로 등장 3년째 되는 제품이다. 어떤 후속작도 나오지 않았다. 아이패드미니4는 지난 2015년 출시됐지만 그동안 보다 큰 모델들이 매년 업그레이드된 것과 달리 어떤 업그레이드도 이뤄지지 않아왔다. 많은 사람들은 아이폰 미니가 단종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앞서 중시전자보(中時電子報)는 지난 20일 애플이 새해에 아이패드미니를 4년 만에 새로운 7.9인치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는 애플이 이와함께 10인치 이상의 업데이트된 아이패드를 공개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 보도는 애플이 새해에 2종의 저가 아이패드모델을 내놓을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여기에는 7.9인치 버전과 10인치가 넘는 또다른 버전이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와 별개로 10인치플러스 스크린이 장착된 또다른 아이패드는 올해 나온 아이패드프로모델보다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을 지난 10월 11인치와 12.9인치 화면을 가진 새 아애패드모델을 선보였다. 새 아이패드에 대한 소식은 애플이 실망스런 판매실적 때문에 이 단말기를 단종할 것이란 전망 속에 나왔다.

새 아이패드미니에 대한 소문은 몇 달전부터 돌고 있었으며 신뢰할 만한 애플 분석가 궈밍치도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궈밍치는 지난 10월 5세대 아이패드 미니가 현재 중국에서 나도는 소문처럼 내년초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새로운 아이패드미니가 올해 나온 아이폰시리즈 가운데 아이폰XR(텐 아르)처럼 더값싸고 낮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할 것 같다고 예상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