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아마존 물류센터 7800만달러 투자…글로벌 우량딜 선점

공유
0

미래에셋대우, 아마존 물류센터 7800만달러 투자…글로벌 우량딜 선점

일부 지분 상품화로 기관 및 고액자산가 등에 직접판매예정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아마존 물류센터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최근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지난 3월 미래에셋대우 홍콩 글로벌 회장으로 취임했으며, 글로벌 사업을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다. 10년 안에 글로벌 부문 자기자본 10조, ROE 10%를 달성할 계획이다.

미래에셋대우는 26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의 신설 물류센터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액은 7800만 달러(약 900억원)이다.
미래에셋대우 미국(LA)법인은 물류센터의 지분을 단독으로 인수한 후 일부 지분을 상품화해 미국 현지에서 기관은 물론 고액자산가 등의 고객들에게도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딜에는 글로벌 보험사인 알리안츠가 선순위 투자자로 참여했다.

미국 동남부 물류 중심지인 애틀란타 인근 약 3만 평 부지에 위치한 이 물류센터는 미국의 부동산투자회사 USAA Real Estate Company가 2018년 7월 완공한 것으로 아마존이 15년 장기 임차 후 최대 25년까지 추가로 임차할 수 있는 조건으로 계약된 수익형 우량 자산이다.

우연광 미래에셋대우 미국(LA)법인 대표는 “미래에셋그룹이 최근 글로벌 대체투자 시장에서 우량 딜들을 잇따라 성공적으로 클로징 하면서 글로벌 IB들로부터 더욱 좋은 조건의 제안들이 들어오고 있다”며 “ 미국(LA)법인은 강화된 미국 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보다 많은 우량자산들을 인수하고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미국(LA)법인은 미국 내 우량한 대체투자자산들을 인수하는 현지화된 IB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 포트폴리오, 하와이 포시즌스 등 미국 내 트로피 에셋에 대한 활발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또한 투자한 자산을 상품화한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현지 고객들에게도 제공함으로써 IB와 WM비즈니스를 연계해 시너지를 발산하는 비즈니스모델도 정착중이라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