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성폭행 의혹' 류창둥 징둥닷컴 회장 불기소에 주가 10% 급등

공유
3

[글로벌-Biz 24] '성폭행 의혹' 류창둥 징둥닷컴 회장 불기소에 주가 10% 급등

미국 미네소타 검찰당국으로부터 불기소 처분을 받은 징둥닷컴 류창둥 회장.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미네소타 검찰당국으로부터 불기소 처분을 받은 징둥닷컴 류창둥 회장.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성폭행 의혹'을 받아온 류창둥(45) 징둥닷컴 회장이 불기소되면서 징둥닷컴의 주가가 한때 10% 급등했다.

미국 미네소타주 검찰은 중국 2위 전자상거래 기업 징둥의 류창둥 회장을 기소하지 않기로 했다.
21일(현지 시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헤네핀 카운티 검찰은 증거불충분으로 류 회장을 기소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류 회장은 사업차 방문한 미니애폴리스에서 중국인 여대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지난 8월말 체포됐다. 그는 하루 만에 풀려난 후 중국으로 돌아갔다.

피해 여성은 류 회장에게 성폭행을 당한 과정을 상세히 진술했으나 비디오, 문자메시지, 증인진술 등을 검토한 결과 기소하기 어려웠다는 게 검찰의 설명이다.

징둥닷컴은 검찰의 불기소 처분에 즉각 환영을 표명했다. 징둥닷컴은 성명에서 “헤네핀 카운티 검찰이 불기소 처분을 내린 데 대해 환영을 표한다”면서 “징둥그룹은 전세계 고객과 협력파트너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스닥에 상장돼 있는 징둥닷컴의 주식은 불기소 소식이 전해진 이후 10% 넘게 폭등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