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중국 화태증권과 리서치 업무협약체결…글로벌 리서치 강화

공유
0

NH투자증권, 중국 화태증권과 리서치 업무협약체결…글로벌 리서치 강화

사진설명: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18일 중국 심천에 있는 화태증권에서리서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 이창목 상무(왼쪽)와 화태증권천리(Chen Li, 오른쪽) 리서치본부장이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설명: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18일 중국 심천에 있는 화태증권에서리서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 이창목 상무(왼쪽)와 화태증권천리(Chen Li, 오른쪽) 리서치본부장이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중국 화태증권(HTSC)과 중국 심천에서 리서치부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국 금융시장에 대한 한국 투자자의 정보 요구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NH투자증권은 이번 화태증권과의리서치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경제와 산업, 기업에 대해 보다 심도 있고 다양한 리서치 서비스 제공에 힘 쓸 것으로 보인다.
중국 화태증권은 최근 중국내에서 부상하는 증권사로 남경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본금, 매출액, 이익규모 및 IB 부분 등에서 5위 이내의 증권사로 평가된다.

화태증권은중국 심천, 북경, 상해, 홍콩 에 리서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양질의 리서치 인력과 회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중국 증권시장에서리서치 강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창목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 상무는 “이번 NH투자증권과 화태증권의리서치협약으로 국내 최상위 수준인 글로벌 리서치 역량이 한 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의 리서치부문 협력을 통해 국내 투자자에게 보다 심도 있고 발 빠른 중국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 일본, 동남아시아 등 지역별 현지 증권사와 협력하여 회사의 글로벌 리서치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태증권 천리 리서치본부장은 “화태증권은 우수한 IB경쟁력을 기반으로 리서치 부문에서 역량을 확대하고 있는 증권사”라며 “한국에서 증권분야 최강자인 NH투자증권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