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시그니처 선봬

공유
0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시그니처 선봬

맥심 카누 시그니처 제품 이미지. 동서식품=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맥심 카누 시그니처 제품 이미지. 동서식품=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동서식품은 '맥심 카누 시그니처(Maxim KANU Signature)'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누 시그니처는 지난 2011년‘ 맥심 카누’ 출시 이후 7년 만에 최초로 발매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카누 시그니처는 향보존동결공법(아이스버그, Iceberg)을 적용한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추출액을 얼린 후 물과 커피의 어는점 차이를 이용해 수분을 제거하는 향보존동결공법으로 신선한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를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카누 시그니처는 일정량의 원두에서 뽑아내는 커피의 추출량을 기존보다 더욱 줄인 저수율 추출 공법을 적용하여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원두는 케냐, 과테말라산 고급 원두를 사용했으며, 개발 과정에서 1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치며 선호도를 반영했다. 또한 200~240ml의 물의 양으로 커피를 마실 때 맛과 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 용량을 기존 제품(카누 미니) 대비 두 배 이상 늘린 2.1g으로 구성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카누 시그니처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월 10일까지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 '갤러리 카누 시그니처'를 운영한다. 1층은 신제품 카누 시그니처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미니 카페, 2~3층과 테라스는 8명의 작가들이 참여한 전시 공간으로 구성했다. 커피나무가 뿌리내린 산맥, 비옥한 토양, 뜨거운 태양 등 커피콩을 품고 길러낸 대자연의 요소를 상징화한 다양한 페인팅과 설치 미술, 조형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