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천시, 옥외광고업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공유
0

순천시, 옥외광고업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쾌거’…아름다운 거리경관 조성 기여 높이 평가

전남 순천시가 ‘2018년 시·군 옥외광고업무 평가’ 결과 전남도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 /전남 순천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순천시가 ‘2018년 시·군 옥외광고업무 평가’ 결과 전남도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 /전남 순천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 순천시가 ‘2018년 시·군 옥외광고업무 평가’ 결과 전남도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로 순천시는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시군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순천시는 이번 평가에서 불법광고물 정비, 민·관 합동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및 합동점검, 옥외광고물 문화개선 사업 등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아름다운 거리경관 조성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순천시는 지금까지 상습 불법광고물에 대해 강력한 행정처분 실시, 도로변 풍선형광고물에 대한 지속적 계도와 자발적 정비, 민·관 합동으로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 및 교육 실시와 시설물에 남아있는 불법광고물 흔적지우기 등을 통해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여러 가지 시책을 펼쳐 왔다.

시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 시?군 선정을 계기로 옥외광고 문화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광고문화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새롭고 아름다운 순천의 경관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옥외광고업무 관련 정책 추진, 옥외광고 문화개선 사항 등 3개 분야를 기준으로 2018년 한 해 동안 옥외광고업무 추진 실적을 반영해 선정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