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건설, 단지 내 교육 특화 도서관 건립…하버드 '와이드너 도서관' 재현

공유
1

KCC건설, 단지 내 교육 특화 도서관 건립…하버드 '와이드너 도서관' 재현

KCC건설이 교보문고와 'KCC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마쳤다. 사진=KCC건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CC건설이 교보문고와 'KCC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마쳤다. 사진=KCC건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미국 하버드 대학교 와이드너 도서관의 감성을 국내에서도 접할 기회가 마련됐다.

17일 KCC건설에 따르면 하버드 대학 와이드너 도서관을 테마로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에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건립 중이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독립된 건물로 지어지는 특화 도서관이다. 와이드너 도서관의 외관뿐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 및 책상까지 특화 설계된다. 지난 13일에는 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해 교보문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약 1만 권의 도서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같은 도서량은 타사 일반 아파트에 제공되는 법적 수량 1000권의 10배에 달한다. 아울러 입주민의 편리한 도서관 사용을 위한 대여 시스템을 구축하며 입주 후 일정 기간 다양한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KCC건설 관계자는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통해 아파트에 입주하는 입주민들의 주거문화 향상과 주거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교육 특화 단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KCC건설은 인천 영종하늘도시 A35블럭에 시공 중인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에도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시공 중이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