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연방검찰, 트럼프 대통령 후보시절 '성추문 무마자리' 동석혐의 포착

공유
1

미 연방검찰, 트럼프 대통령 후보시절 '성추문 무마자리' 동석혐의 포착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트럼프 대통령(사진)이 후보 시절인 2015년 여성관련 스캔들 문제를 무마하기 위한 논의에 그의 고문변호사를 맡았던 마이클 코언과 타블로이드 일간 내셔널 인콰이어러 발행인 데이비드 페커 외에 트럼프 진영의 인물이 최소 1명 배석했다고 미 연방검찰당국이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가 익명을 조건으로 말한 바에 따르면 이 3번째 인물은 트럼프 본인이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연방검찰당국에 따르면 이 계획에는 인콰이어러를 산하에 두고 있는 아메리칸 미디어(AMI)의 최고경영자(CEO)인 페커가 관여했으며, 그는 트럼프의 여성관계에 관한 ‘네거티브’한 정보가 기사로 나오지 않도록 매입하는 방향으로 트럼프 진영과의 협력을 제의했다. 이 같은 사실은13일 발표된 AMI와 미 연방검찰당국의 소추면제 합의로부터 밝혀졌다.
AMI는 트럼프와 불륜관계에 있었다고 주장하는 전 플레이보이잡지 모델 카렌 맥두갈에게 입막음 대가로 15만 달러를 지불했다. 연방검찰당국에 따르면 이 같은 지출은 2016년 미국 대선에 영향을 끼치려한 대처에 해당돼 선거자금법을 위반된다고 말하고 있다.

연방검찰당국은 코언 씨가 트럼프의 지시를 받고 대가 지불을 도왔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하고 있지만, 트럼프는 13일 자신은 코언에게 불법행위를 지시한 적이 없다는 트윗을 올렸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