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해야"…범국민서명운동 시작

공유
0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해야"…범국민서명운동 시작

1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탈원전 반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탈원전 반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보수 정치권과 업계·학계·시민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탈원전을 중단하고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재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연혜 자유한국당 의원은 13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원전살리기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열었다.
원전살리기 범국민 서명운동본부는 최연혜 의원을 주축으로 강석호‧이채익‧윤상직‧김석기‧정운천‧김중로 의원을 비롯, 국회원전수출포럼, 원자력정책연대, 원자력살리기국민연대, 전국원자력대학생연합 등이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날 최연혜 의원은 "대통령과 전‧현직 산업부 장관은 임기 내 전기요금 인상은 절대 없다고 호언장담했는데, 집권여당에서는 ‘이제 국민께 솔직히 말하고 전기요금을 2배 인상해야 한다’고 황당한 발언을 내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수력원자력과 한국전력기술과 계약을 맺고 있는 원전 관련 기업 697개 가운데 400개사가 문 닫을 우려를 하고 있다"면서 "6조원에 달하는 시장이 수년 내에 급감하거나 폐업을 예상한다. 원전산업을 지켜내기 위한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가 시급하다"라고 강조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국가 에너지 정책은 좌우 진영 각각의 논리나 대립이 아닌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만들어져야 한다”며 “신한울 3, 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에 힘을 모아줄 것”을 호소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