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성군, 전남도 암관리사업 평가대회 ‘최우수기관’ 선정

공유
1

장성군, 전남도 암관리사업 평가대회 ‘최우수기관’ 선정

전남 22개 시군 중 ‘으뜸’…주민생활 밀착형 암관리 정책 탁월성 입증

전남 장성군보건소가 지난 12일 ‘2018년 전라남도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은 암 경험자와 가족의 자조모임 모습./전남 장성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장성군보건소가 지난 12일 ‘2018년 전라남도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은 암 경험자와 가족의 자조모임 모습./전남 장성군=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 장성군은 군보건소가 지난 12일 ‘2018년 전라남도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전남도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암관리사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여 향후 암관리사업의 추진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열렸다.
이 대회에서 장성군 보건소는 암환자 의료비 지원, 재가 암환자 관리, 암 예방 홍보활동 등을 아우르는 종합적 관리체계인 ‘위암·폐암 줄이기 암 예방 프로젝트’를 구축 사례로 발표, 전남도 22개 시군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성군 보건소는 그동안 암예방관리 실무자 39명을 양성하고 건강마을 25곳을 지정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독려하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아울러 보건소는 암 유소견자와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대상자 각각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생활밀착형 암관리 정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암 예방교실’을 운영해 1만6천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5색 컬러푸드 먹고 암 줄이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현장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보건 관계자를 격려하며 “누구나 웃으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 활력 넘치는 100세 시대를 꿈꿀 수 있는 건강한 옐로우시티 장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현재 960여 명의 암 경험자를 등록·관리하고 있으며, 연간 2억 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5대암 조기검진, 암환자 의료비지원, 암 생존자 지지 프로그램 등 암 경험자들과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하고 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