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혼다코리아, '뉴 파일럿' 출시…"굿 대디가 되기 위한 최고의 선택"

공유
0

혼다코리아, '뉴 파일럿' 출시…"굿 대디가 되기 위한 최고의 선택"

국내에 출시되는 혼다 '뉴 파일럿' 사진=혼다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국내에 출시되는 혼다 '뉴 파일럿' 사진=혼다코리아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굿 대디를 위한 혼다의 SUV가 국내에 본격 출시를 알렸다.

혼다코리아는 13일 대형 SUV 뉴 파일럿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일럿은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대형 SUV다. 최근 북미에서는 연간 10만대 이상 판매를 올린 것으로 전해진다.
뉴 파일럿은 혼다 센싱이 적용됐다. 혼다 센싱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거나 회피를 유도하는 안전 시스템으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 기능을 활용해 운전자의 주행 안전성을 높여준다. 아울러 차세대 에이스 바디까지 더해져 충돌 안전성도 강화했다.

V6 3.5L 직분사식 i-VTEC 엔진이 탑재된 뉴 파일럿은 최고 출력 284마력과 최대 토크 36.2kg·m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특히 전자식 버튼 타입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연료효율성(복합 8.4㎞/L, 도심 7.4㎞/L, 고속도로 10㎞/L)을 실현했다.

파일럿 '엘리트' 모델에는 글래스 루프와 앞 좌석 통풍 시트 및 2열 캡틴 시트를 채용했다. 여기에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캐빈 토크 기능을 사용하면 스피커 및 헤드폰을 통해 차량 탑승객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패키징 기술도 돋보인다. 2열 시트를 손쉽게 접을 수 있는 워크 인 스위치를 통해 3열 승하차를 돕는다. 더불어 3열 시트는 6:4 분할로 폴딩할 수 있다.

강화된 대형 SUV 이미지도 주목된다. 강인한 캐릭터 라인과 스포티한 디자인에 블랙 투 톤의 20인치 휠이 적용돼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혼다의 아이덴티티인 '혼다 플라잉 윙' 디자인을 적용하고 인라인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세련된 고급감을 선사한다.

뉴 파일럿은 8인승 모델 '파일럿'과 7인승 모델 '파일럿 엘리트' 총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판매 가격은 파일럿 5490만 원(VAT포함), 파일럿 엘리트 5950만 원(VAT포함)이다. 스틸 사파이어 색상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총 5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뉴 파일럿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굿 대디'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강점으로 대형 SUV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뉴 파일럿 출시를 기념해 이달 뉴 파일럿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