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몬스, 고객만족도 침대 부문 10년 연속 1위

공유
0

시몬스, 고객만족도 침대 부문 10년 연속 1위

시몬스=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시몬스=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시몬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침대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고객만족 지수로 평가되며, 각 산업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산업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다.
시몬스 침대는 침대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면서 소비자에게 각인된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KCSI 지수는 전반적 만족도 30%, 요소 만족도 50%, 재구입 의향 20%의 비율로 측정되며, 시몬스 침대는 △튼튼한 스프링 △높은 신뢰도 △매트리스 소재의 우수성 △배송 및 설치 서비스 순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한국 시몬스는 2018년 사회적 화두였던 라돈 이슈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회사의 심장인 생산 시설과 세계 최고 수준의 설비를 자랑하는 R&D 센터를 공개하며 소비자들에게 안전성을 적극적으로 알린 바 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자체 R&D 센터의 라돈 시험 성적서 또한 언론에도 적극 공개하며 안전성을 강조한 바 있다. 한편, 한국 시몬스는 60종에 달하는 전 매트리스를 글로벌 침대 시장에서도 최고로 인정받는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에서 제작하며 전 제품의 원자재뿐만 아니라 제품 내구성, 생산 과정 등에 ‘한국 시몬스만의 1936가지 품질 관리 항목’을 적용한다.

또한 시몬스는 국내 최초, 유일하게 국내 자체 시스템에서 생산, 유통되는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국제표준규격(ISO 12949)과 국내 표준시험방법(KS F ISO 12949)을 모두 만족시키는 난연(불에 잘 타지 않는) 매트리스로 개발, 출시했다.

한편, 한국 시몬스 침대는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4년 연속 1위, △더 프라우드(PROUD) 대한민국명품 침대 부문 10년 연속 1위, △제 4회 한국감성과학대상 감성제품부문 대상 등을 차지하며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인정받아왔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