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천호엔케어, 부산식약청서 건강기능식품 품질관리 사례 발표

공유
0

천호엔케어, 부산식약청서 건강기능식품 품질관리 사례 발표

천호엔케어=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천호엔케어=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천호엔케어가 우수한 품질 관리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인정 받아 부산식약청이 주관한 ‘2018년 제4차 건강기능식품협의회 및 품질관리인 교육’에서 건강기능식품 품질관리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천호엔케어는 지난 7일 부산 관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 천호엔케어의 건강기능식품 품질 관리 현황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발표를 진행한 천호엔케어 김병호 품질보증팀장은 현행 법률에 규정된 것 이상으로 철저히 관리하고 있는 천호엔케어의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해 발표하고 이를 공유했다.

김병호 팀장은 본 강연에서 천호엔케어의 원료 검수 및 원료 안전성 확인, 일부 원료 진위 판별을 위한 유전자 분석 진행, 완제품 자가품질검사, 최신 분석 장비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지표 성분 분석 및 관리 등을 소개했다. 또한 낙하세균 검사, 작업자 및 작업도구 미생물 검사를 시행하여 철저히 현장 위생을 관리하고 있는 사례를 알렸다.

이 밖에도 고객들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축한 첨단 물류 시스템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고객이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주문한 제품의 이력사항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전 제품 이력공개시스템(CRTS)은 물론 최첨단 물류 시스템인 DPS, 고객이 제품의 안전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험/검사성적서 관리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천호엔케어는 자연에서 얻은 좋은 원료를 엄선해 우수한 품질의 건강식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을 인정 받아 ‘2018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올해의 자연건강식품’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