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의 금메달리스트 '대한 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대만 국제 교류전 참가

공유
0

미래의 금메달리스트 '대한 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대만 국제 교류전 참가

"외국 선수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대한 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이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대만 타이난에서 개최도는 한·대만 국제 교류전에 참가한다.(사진=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대한 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이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대만 타이난에서 개최도는 한·대만 국제 교류전에 참가한다.(사진=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대한 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이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대만 타이난에서 개최도는 한·대만 국제 교류전에 참가한다.

이번 국제 교류전에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전국에서 49명의 선수단을 구성, 초등학교와 중학교로 나뉘어 대만 지역 대표팀과 국제 교류전을 갖는다.
지난 2016년에 대만 타이난시와 야구 교류협력 지원에 관한 양해 각서를 체결한 대한 유소년야구연맹은 이번 교류전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정우양 대표팀 감독은 "우리나라 유소년야구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우리 선수들이 대표팀의 자부심을 갖고 대만 유소년야구의 야구의 장점과 야구에 대한 열정을 이번 교류전을 통해 배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야구 시합 이외에 대만 선수들의 학교 탐방 등을 통해 등 서로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있어 짧은 일정이지만 외국 선수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