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허지웅, 항암치료 중 '악성림프종' 증세는?…38도 이상 고열·체중감소가 특징 "함께 버티어 나가자"

공유
0

허지웅, 항암치료 중 '악성림프종' 증세는?…38도 이상 고열·체중감소가 특징 "함께 버티어 나가자"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혈액암의 일종인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아 항암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호지웅 인스타그램 캡처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혈액암의 일종인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아 항암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호지웅 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작가겸 방송인 허지웅이 악성림프종에 걸려 항암치료중이라고 밝혔다.

허지웅은 12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다. 혈액암의 종류라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긴 지 좀 되었는데 미처 큰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확진까지 이르는 요 몇 주동안 생각이 많았다. 그나마 다행인건 미리 약속된 일정들을 모두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라며 어제 마지막 촬영까지 마쳤다. 마음이 편하다"라고 담담히 적어 나갔다.

그는 "지난 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했다. <버티는 삶에 관하여>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함께 버티어 나가자”라는 말을 참 좋아한다. 삶이란 버티어 내는 것 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도가 없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허지웅은 "그렇다면 우리 모두 마음 속에 끝까지 지키고 싶은 문장 하나씩을 담고, 함께 버티어 끝까지 살아냅시다. 이길게요. 고맙습니다"라고 마무리했다.

허지웅은 현재 tvN 일요 관찰예능 '아모르파티'에 출연하고 있다.

한편, 허지웅이 진단 받은 악성림프종은 림프조직세포가 악성으로 전환되어 생기는 종양을 말한다. 발병은 주로 림프구가 모인 림프절에서 발병하지만 림프가 아닌 조직에서도 발병한다.

일반적 증상은 6개월 정도 38도 이상의 열이 나거나 체중 감소 등이 올 수 있는데 이를 B 증상이라 한다. 호지킨 림프종의 경우 종괴가 커지면 기관지를 압박해 기침이나 통증을 유발한다. 특별한 이유없이 6개월 동안 10%의 체중 감소가 오는 경우, 특별한 원인없이 6개월 동안 열이 38.6도 이상 지속될 경우, 잠잘 때 옷이 흠뻑 젓을 정도로 야간 발한이 있는 경우 악성림프종 B 증세로 볼 수 있다.
또한 악성림프종의 발병원인을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에 예방하는 특별한 방법은 아직까지 알려져 있지 않다.

-다음은 허지웅이 올린 글 전문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혈액암의 종류라고 합니다.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긴지 좀 되었는데 미처 큰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확진까지 이르는 요 몇주 동안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미리 약속된 일정들을 모두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어제 마지막 촬영까지 마쳤습니다. 마음이 편해요.

지난 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했습니다. <버티는 삶에 관하여>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함께 버티어 나가자”라는 말을 참 좋아합니다. 삶이란 버티어 내는 것 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모두 마음 속에 끝까지 지키고 싶은 문장 하나씩을 담고, 함께 버티어 끝까지 살아냅시다. 이길게요. 고맙습니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