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 '예비 경희인 위한 5단계 프로그램' 운영

공유
0

경희사이버대 '예비 경희인 위한 5단계 프로그램' 운영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9학년도 예비 신·편입생들을 위한 5단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단계적·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경희인으로서의 각종 정보 전달과 안내는 물론 학교와 유대감 형성을 위해 진행된다.

12일 오후 7시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 네오누리관에서 진행하는 1단계 ‘Prologue - 1:1 입학상담’ 프로그램은 맞춤형 입학 상담 프로그램이다. 학부(과) 소속 직원들과 1:1 입학 상담을 진행해 정확하고 자세한 상담이 진행된다.
1부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학교소개 및 입학절차 안내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어, 2부에서는 입학상담자별 맞춤형 상담 및 설문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스튜디오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2단계 ‘First Meeting-특별한 시네마데이트’ 프로그램은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로 이색적인 입학설명회다.

‘First Meeting-특별한 시네마데이트’ 프로그램은 19일 오후 7시 왕십리 CGV에서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이후 영화 ‘스윙키즈’ 관람이 이어진다.

또한, 3단계 ‘Greeting- 교수님들과의 만남’은 내년 1월 5일 오후2시에 경희대 서울캠퍼스 청운관B117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대학에서의 학업과 캠퍼스 라이프 안내를 위해 기존의 ‘입학설명회’라는 명칭 대신 ‘온라인 캠퍼스 생활 설명회’라는 말을 사용한다.

기존 입학설명회에서 진행되었던 입학정보, 학사 정보 제공은 물론 캠퍼스 생활 안내와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전공)의 전임 교수와의 진로 상담도 이뤄진다.

4단계 Harmony- 선배들과 함께하는오리엔테이션은 내년 1월 19일 오후 2시에 경희대 서울캠퍼스 크라운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리엔테이션은 학교 소개, 학사 및 수강 안내와 장학혜택, 학교캠퍼스 이용방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또한, 학과(전공) 교수, 선배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과 전공 교육과정과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인 5단계 Happy Start-입학은 내년 2월 23일 오후 2시 경희대 서울캠퍼스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다. 공식적 입학 허가와 다양한 축하 공연, 학교 생활 설명이 진행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프로그램 참가자에 대해 단계별로 다양한 지원 체계도 마련했다. 3, 4단계를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5단계를 모두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학생 이력(학적)에 기재되는 대학 명의의 이수증이 발급된다. 이 외에도 경희사이버대학교가 매년 2차례 진행하는 해외탐방프로그램 진행시 가산점이 부여될 계획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문화매개행정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 을 신설했으며,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 3개 계열, 11개 학부·분야 34개 학과(전공) 체계를 마련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