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주류 "연말 홈파티, 미림 레시피와 함께 즐기세요"

공유
0

롯데주류 "연말 홈파티, 미림 레시피와 함께 즐기세요"

미림 쿠킹클래스에 참가한 참가자들과 오스틴 강 롯데주류=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미림 쿠킹클래스에 참가한 참가자들과 오스틴 강 롯데주류=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롯데주류 맛술 ‘미림’이 11일 서교동에 위치한 쿠킹 스튜디오 ‘봄, 블룸봄’에서 ‘연말 홈 파티 레시피’를 주제로 ‘미림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미림 쿠킹클래스’는 맛술 미림을 활용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리고자 롯데주류가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요리강좌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모델 겸 요리연구가로 유명한 ‘오스틴 강’이 강연자로 나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풍미의 '연어 스테이크', 와인과 궁합이 좋은 ‘새우 타파스’, 가볍게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아보카도 샐러드’ 등 가족, 연인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요리들을 선보였다.

재료 밑간에 미림을 사용해 생선의 비린내와 잡내를 잡고 새우 특유의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리는 방법, 각종 소스와 샐러드 드레싱에 미림을 넣어 감칠맛을 더하는 노하우도 공개했다. 자세한 레시피와 노하우는 미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미림’은 멥쌀에 누룩을 넣어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생기는 당분과 알코올이 서로 용해돼 만들어지는 요리 전용 맛술로 일반 조미료와 달리 14%의 천연 발효 알코올이 포함돼 있어 식재료 본연의 식감을 개선해준다. 또한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음식의 감칠맛과 풍미를 더 해준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