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P그룹 "정우현 회장 등 최대주주 경영포기 추가확약"…코스닥위원회 경영개선기간 4개월 부여

공유
0

MP그룹 "정우현 회장 등 최대주주 경영포기 추가확약"…코스닥위원회 경영개선기간 4개월 부여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MP그룹이 11일 공시를 통해 경영개선을 위한 추가조치로 정우현 전 회장 등 최대주주 2인과 특수관계인 2인이 경영 포기 확약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말 현재 최대주주는 정우현 전 회장과 아들 정순민 전 부회장으로 각각 지분 16.78%을 보유했다.
회사 측은 "회사 중요 경영 의사결정의 투명한 진행을 담보하고자 이같이 조치했다"며 "이를 통해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상생경영을 통해 주주가치를 증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횡령과 배임•업무방해 등과 관련된 주요 비등기 임원 전원이 사임 또는 사직 처리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스터 피자' 운영사인 MP그룹은 최대주주인 정우현 전 회장이 150억원대의 횡령•배임을 저지른 혐의로 지난해 7월 구속기소 되면서 거래소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올랐다.

지난 3일 기업심사위원회에서 상장폐지를 결정됐다.

이에 따라 코스닥시장 상장 9년 만에 퇴출 위기에 놓였으나 10일 코스닥시장위원회가 개선 기간 4개월을 부여하기로 결정하며 상장폐지는 일단 유예된 상황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