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구글-리바이스, 스마트 재킷 '자카드'에 휴대전화 분실 방지 기능

공유
2

[글로벌-Biz 24] 구글-리바이스, 스마트 재킷 '자카드'에 휴대전화 분실 방지 기능

자켓과 휴대전화가 멀어지면 양쪽서 알림·진동 울려

구글과 리바이스가 스마트 자카드 자켓에 휴대전화 분실 방지 기능을 도입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구글과 리바이스가 스마트 자카드 자켓에 휴대전화 분실 방지 기능을 도입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구글과 리바이스가 개발한 스마트 자켓 '자카드'에 휴대폰 분실 방지 기능이 도입됐다.

IT 전문 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10일 IT업체 구글과 의류업체 리바이스가 합작해 만든 스마트 자켓 '자카드'에 휴대전화 분실 방지 기능인 올웨이즈 투게더(Always Together)를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올웨이즈 투게더' 기능은 재킷과 휴대폰이 연결돼 있어 휴대폰에서 알림이 오면 재킷과 휴대폰 양쪽에서 알림이 발생하고, 진동도 울린다. 재킷이 휴대폰에서 멀리 떨어지게 되면 자동으로 재킷에서 경고음이 울리기도 한다.

이전에 자카드를 입은 이용자가 일정 행동을 지정해 제스처를 취하게 되면 휴대폰 의 볼륨이 조정되는 기능이 있었다. 또한 이미 터치 입력을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 폰에서 구글 지도의 탐색과 위치 저장, 위치 공유 등의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한편, 구글은 지난해 9월 의류 브랜드 리바이스와 손잡고 커뮤터(Commuter) 스마트 자켓 '자카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재킷 왼쪽 소매를 두드리거나 좌우로 쓸어 넘겨서 음악 재생, 전화와 문자 수신 등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옷이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