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필리핀경쟁위원회, 한전의 솔라 필리핀 지분 38% 인수 허가

공유
3

[글로벌-Biz 24] 필리핀경쟁위원회, 한전의 솔라 필리핀 지분 38% 인수 허가

한전사옥. 사진=한국전력이미지 확대보기
한전사옥. 사진=한국전력
[글로벌이코노믹 오은서 기자]

필리핀 경쟁위원회(이하 PCC)는 지난 4일 한국 전력 공사의 100% 소유 법인인 한전 필리핀 홀딩스(Kepco Philippines Holdings Inc)의 솔라 필리핀(Solar Philippines Calatagan Corp) 지분 38% 인수를 허가했다고 필리핀 온라인 일간지 필스타가 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로 인해 한국전력의 성장동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솔라 필리핀(Solar Philippines)은 바탕가스주(Batangas)의 칼라따간(Calatagan) 지방에서 63.3MW 태양광 발전소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현지 회사다.

PCC 합병 인수국은 이 거래로 발전 시장에서의 경쟁이 감소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PCC는 "둘 다 발전에 참여하고 있지만, 그들은 도매 전기 시장(Wholesale Electric Spot Market)이나 쌍무 계약 시장에서 경쟁을 해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필리핀 경쟁법 (Philippine Competition Act)에 따라 PCC는 합병 인수를 검토해 소비자의 이익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있다.

현재까지 PCC는 국내외 기업의 인수합병 166건을 승인했으며, 총 거래액은 P2,608조에 달한다.

오은서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