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청소기 '코드제로' 배터리 무상보증 2년으로 확대

공유
0

LG 청소기 '코드제로' 배터리 무상보증 2년으로 확대

왼쪽부터 코드제로 A9, 코드제로 R9 ThinQ, 코드제로 T9.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코드제로 A9, 코드제로 R9 ThinQ, 코드제로 T9.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청소기 핵심부품 무상보증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선도한다.

LG전자는 이달부터 LG 코드제로 A.R.T 라인업에 탑재하는 배터리 무상보증 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늘린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상중심(上中心)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ThinQ’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이다. 이미 제품을 구입해 사용중인 고객들도 동일한 무상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시리즈의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고성능 배터리’에 각각 업계 최고 수준인 10년과 2년의 무상보증을 제공하게 됐다”며 “청소기 분야에서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밝혔다.

배터리 기술은 모터 제어, 기류 제어, 먼지분리 기술 등과 함께 강력한 청소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무선청소기의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LG전자가 코드제로 시리즈에 탑재한 LG화학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코드제로 A9은 올 초 한국소비자원의 무선청소기 성능평가에서 바닥먼지, 바닥틈새, 벽 모서리 등 5개 항목에서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한 청소성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추가, 먼지흡입은 물론 물걸레질까지 가능하다.

코드제로 R9 씽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하며 꼼꼼하게 청소한다.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코너, 먼지가 많은 곳 등에서는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와 주행속도도 조절한다.

코드제로 T9은 본체가 스스로 장애물을 피하며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로보센스 2.0’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무거운 본체를 끌어당길 필요가 없어 힘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편의성에 품질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더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