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풀무원 생면식감 육칼, 비법양념장 더해 육개장 맛 살린 리뉴얼 출시

공유
1

풀무원 생면식감 육칼, 비법양념장 더해 육개장 맛 살린 리뉴얼 출시

풀무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풀무원=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생면식감 육칼이 육개장의 맛과 풍미를 더 완벽하게 구현해 새롭게 출시했다.

풀무원식품은 비법양념으로 육개장 맛을 제대로 낸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출시한 생면식감 ‘육칼’은 출시 6개월만에 2000만 봉지를 판매하고 그해 국내 봉지라면 매출 톱10에 진입하는 등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면’ 트렌드를 일으킨 풀무원 생면식감의 대표상품이다.
출시 3년차를 맞이한 ‘육칼’은 전국 육개장 명가와 전문점을 벤치마킹하여 제대로 된 ‘육개장 한그릇’으로 한 단계 진화했다. 육개장 같은 라면 맛이 아닌 깊고 진한 진짜 육개장 맛을 구현한 것이다.

우선 기본 육수 역할을 하는 액상스프 외 별도로 ‘비법양념’을 새롭게 개발했다. 여기에 육수를 우려내던 재료를 양지에서 사골로 변경하고 고춧가루와 마늘을 더해 칼칼하면서 깊고 진한 고기국물 맛을 냈다.

이 비법양념은 기존 액상스프와 건더기를 면과 함께 5분 끓인 후 불을 끄고 마지막으로 넣는다. 모든 음식은 오래 끓일수록 향이 날아가는데, 리뉴얼 출시한 ‘육칼’은 면을 다 익힌 뒤 ‘비법양념’을 넣는 조리법으로 육개장의 진한 육향을 절묘하게 살려낸 것이다.

또 ‘육칼’은 면발을 더욱 쫄깃하게 뽑아내 3mm의 넓은 칼국수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은 지난해 면요리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면의 식감을 구현할 수 있는 제면기술에 대해 특허를 받은 바 있다.

건더기는 육개장과 잘 어울리는 대파, 표고버섯 위주로 구성하고 크기를 2cm 내외로 큼직하게 키웠다. 중량도 2.9g에서 3.3g으로 늘려 시각적으로 더 풍부한 느낌을 준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