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뉴스] LG디스플레이, 'TV 본고장' 일본서 OLED 대세화 시동

공유
2

[영상뉴스] LG디스플레이, 'TV 본고장' 일본서 OLED 대세화 시동

이미지 확대보기



LG디스플레이가 평판 디스플레이의 본고장인 일본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널리 알렸다.

여상덕 LG디스플레이 고문은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제28회 파인테크 재펜(Finetech Japan)’에서 ‘OLED, 미래 디스플레이의 꿈이 여기에!’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핀테크 재팬은 일본에서 열리는 평판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다. 액정표시장치(LCD)와 OLED, 센서 등 디스플레이 개발과 제조에 필요한 장비 및 부품을 비롯해 최첨단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업계의 다양한 최신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여상덕 고문은 이날 한국의 OLED 선구자로서 OLED 기술 및 특징, LG디스플레이 OLED 전략 등을 소개했다.

여상덕 고문은 “일본에서 OLED TV는 2000달러 이상 하이엔드 TV 시장의 69%를 점유하고 있으며, OLED 고객사 15개 중 LG전자를 비롯해 소니, 파나소닉, 도시바, 후나이 등 일본 업체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며 “일본에서는 OLED TV가 대세”라고 말했다.

일본 공영방송사인 NHK는 2020년 도쿄올림픽을 세계 최초 8K로 중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세계 최초 8K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LG디스플레이와 협력해 오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세계 최초로 OLED TV용 패널을 선보인 데 이어 크리스탈 사운드 OLED(CSO), 월페이퍼 OLED, 8K OLED, 롤러블 OLED 등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대형 OLED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취재=오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