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남성 휴게실 완공

공유
1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남성 휴게실 완공

손창영 관장 “이용고객들에게 따뜻하고 편한 공간이 되길” 기대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고흥군장애인복지관(손창영 관장)은 남성휴게실 공사에 착수, 최근 완공했다. /전남 고흥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고흥군장애인복지관(손창영 관장)은 남성휴게실 공사에 착수, 최근 완공했다. /전남 고흥군=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남성휴게실 공사에 착수, 최근 완공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앞서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017년 7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한 2017년 연합모금 ‘The Dream 나눔캠페인’에 남성 휴게실 조성사업이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 2017년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지역 내·외의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연합모금 목표액 700만원을 달성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모금액 40%를 지원받아 총 990만원이 모금, 복지관 남성휴게실 공사에 착수해 최근 완공한 것이다.

모금액은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해 온열 장판 공사, 테이블, 휴대전화 충전‧살균기, TV, 에어컨, 컴퓨터, 옷걸이 등을 구입해 설치됐다.

남성 휴게실이 생김으로써 매우 기뻐한 이용고객 진씨는 “그동안 마땅히 여성들 틈에 누워있기가 매우 불편했는데 남성 휴게실이 생겨서 기쁘다”며 “무엇보다도 이용하는 사람들의 욕구와 특성을 반영하여 조성해 준 부분에 대해 고맙다”고 전했다.

손창영 관장은 “2016년 1월부터 운영을 시작하면서 리모델링을 통해 휴게공간을 조성했지만 프로그램실 부족과 예산의 어려움으로 통합고객 휴게실을 조성할 수 밖에 없었다”며 “휴게공간의 순기능 확립과 남녀의 휴게공간 분리 의 욕구를 반영해 남성휴게실을 마련했다. 쾌적하고 넓어진 휴게공간이 이용고객들에게 따뜻하고 편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복지관 이용고객 및 고흥군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해 고객간담회, 고객모니터링 간담회 등 소통의 시간을 마련, 고충 의견을 수렴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복지관 이용문의 및 후원은 고흥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ghlove.or.kr) 또는 유선전화 061-901-6701로 하면 된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