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금융그룹, 인재육성제도 'DGB HIPO Program' 시행

공유
0

DGB금융그룹, 인재육성제도 'DGB HIPO Program' 시행

대구은행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대구은행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DGB금융그룹이 자체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4일 인재육성위원회를 개최해 인재를 선발·육성하는 인재육성프로그램 DGB-HIPO Program(이하 HIPO)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그룹 전체를 대상으로 한 HIPO는 유형을 4개로 구분한다. 부점장 후보자인 3급 부부장 레벨3, 임원후보자인 1·2급 부점장 레벨2, CEO 및 차상위 임원 후보자인 임원 레벨1, 회장 후보자인 CEO 레벨 0으로 나뉜다. 지주회사에서 인재풀 규모와 선발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면 각 계열사에서는 인재를 선발하고, 인재육성위원회에서 확정한다.

선발된 인재들은 체계적 육성 과정을 거치게 될 계획이다. 각 계열사 CEO는 전략적인 경력개발(CDP)관리, 도전적인 과제 부여와 프로젝트 수행,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 시행과 리뷰 등 적극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향후 DGB금융 임원은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친 인재풀 중에서만 선임될 예정이다.

앞서 DGB금융그룹은 그룹 비전 달성과 핵심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나가기 위해서는 핵심인재 중심의 리더십 파이프라인이 구축되어야 한다는 목적 아래 HIPO를 준비해왔다.

DGB금융 관계자는 "HIPO는 직원들의 성장욕구 지원을 통한 조직의 역량 제고를 도모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실행하려는 것이 목적"이라며 "인재육성제도 혁신으로 그룹의 쇄신과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