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임원인사]부사장 13명 선임… 158명 승진인사

공유
0

[삼성 임원인사]부사장 13명 선임… 158명 승진인사

-부사장 13명, 전무 35명, 상무 95명, 펠로우(Fellow) 1명, 마스터(Master) 14명

삼성전자 로고.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로고.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는 6일 부사장 13명, 전무 35명, 상무 95명, 펠로우(Fellow) 1명, 마스터(Master) 14명 등 총 158명을 승진시켰다.

삼성전자는 사상 최고 실적을 낸 DS부문에선 총 80명의 승진자를 배출, 성과주의 인사원칙을 재확인했다. 13명의 부사장을 승진시켜 미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도 두텁게 했다.
메모리사업부 디램(DRAM) PA팀장 김형섭 부사장은 메모리 공정 전문가로 신제품을 적기 개발해 초격차 유지에 기여했다. 파운드리 사업부 디자인 서비스팀장 박재홍 부사장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썹다.

메모리사업부 YE팀장 송두헌 부사장은 주요 제품 수율 극대화와 신제품 양산성 조기 확보를 통한 메모리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했다. 메모리사업부 마케팅팀장 전세원 부사장은 정확한 센싱과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판매 전략을 수립했다.

S.LSI사업부 기반설계팀장 조병학 부사장은 무선 송수신 분야 전문가로 RF제품 경쟁력 향상을 도왔다. 무선사업부 SEVT법인장 김동욱 부사장은 베트남 법인을 이끌며 글로벌 공급 완정화를 이룬 인물로 평가받는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 추종석 부사장은 손익 중심의 마케팅을 전개해 주요 시장에 점유율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삼성전자는 다양성 차원에서 외국인과 여성 승진자를 배출했다. 외국인·여성 승진자는 총 11명이며 전년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 연구개발 부문에선 펠로우 1명, 마스터 14명을 선임해 최고 기술회사 위상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2019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했다.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