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 만들 것"

공유
0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 만들 것"

한국조폐공사, '사회적 가치 비전·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6일 열린 '사회적 가치 비전 및 인권경영 선포식'에서 한국조폐공사 조용만 사장(가운데)과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조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6일 열린 '사회적 가치 비전 및 인권경영 선포식'에서 한국조폐공사 조용만 사장(가운데)과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조폐공사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높은 수준의 인권보호 선도에 나선다.

한국조폐공사는 6일 대전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 비전·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세계인권선언 70주년'을 기념해 대내외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조폐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의지를 알리고자 마련됐다.

사회적 가치 비전 선포식에서는 조폐 사업 수행을 통해 더 나은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아 '가치를 만들고 신뢰를 이어주는 위변조방지 리더'를 조폐공사의 사회적 가치 비전으로 설정했다.

이어 열린 인권경영 선포식에서는 차별 금지, 산업안전,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 등 조폐공사의 실천의지를 담은 원칙을 공개했다.

한국조폐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전략을 별도로 수립하고, 새로운 인권경영 제도 정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