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강판, 고급 컬러강판 연간 생산량 40만톤으로 확대

공유
0

포스코강판, 고급 컬러강판 연간 생산량 40만톤으로 확대

대리석과 나무의 색상과 질감을 사실에 가깝게 표현해 낸 포스코강판의 컬러강판 제품 표면. /사진=포스코강판이미지 확대보기
대리석과 나무의 색상과 질감을 사실에 가깝게 표현해 낸 포스코강판의 컬러강판 제품 표면. /사진=포스코강판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포스코강판은 고급 컬러강판 전용 공장 증설을 통해 40만톤의 연간 생산량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강판은 5일 포항시 괴동동에 위치한 컬러공장에서 제4컬러강판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하대룡 포스코강판 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오형수 포스코 포항제철소장과 고객사·공급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공장은 고급 컬러강판을 연간 6만톤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다. 이로써 포스코강판은 컬러강판 연간 생산량을 40만톤까지 확대하게 됐다. 용융도금강판 60만톤까지 합치면 연간 100만톤 규모의 도금·컬러강판 공급 능력을 갖추게 된 셈이다.

4컬러강판공장에서는 용융아연도금강판과 스테인리스제품 등에 다양한 컬러를 입혀 가전용, 건자재용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강판은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발생하지 않는 도료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물체의 윤곽이 뚜렷하게 비치는 선영성과 광택이 뛰어난 UV(자외선) 경화공법도 채택됐다. 아울러 1600mm의 폭과 3mm 두께를 가진 컬러강판 제품도 생산 가능하다.

포스코강판 관계자는 “오피스건물 패널, 가드레일, 토목용 파형강관, 가전용 자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표면처리강판 분야에서 확고한 위상을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