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공유
1

사이버한국외대,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달 28일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이버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윤호숙 학장, 원종민 기획행정처장, 김병철 금융회계학부장, 김희진 영어학부 교수와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 김종갑 교장, 유용택 국제교류부장, 김수림 영어 교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사이버외대는 언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및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을 토대로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과 실무역량을 두루 갖춘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우리 대학은 전공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 통합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스마트러닝에 최적화된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교육과정과 교육환경의 내실화에 힘쓰고 있다.”며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와 파트너십 구축으로 미래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과 혜안을 겸비한 전문 인재로서 꿈을 키우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는 미국, 중국, 일본, 스페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대학 및 기관과의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교육 인프라를 해외까지 확대했다. 이외에도 해외 유수 대학에서의 ‘어학연수’,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등 다양한 해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내년 1월 14일까지 2019-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입학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