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농협은행, 은행과 편의점이 결합한 '하나로미니' 개점

공유
0

NH농협은행, 은행과 편의점이 결합한 '하나로미니' 개점

5일 이대훈 NH농협은행장(왼쪽부터 여섯 번째)과 농협 관계자들이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 개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5일 이대훈 NH농협은행장(왼쪽부터 여섯 번째)과 농협 관계자들이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 개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권진안 기자] NH농협은행은 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에 은행지점과 편의점을 결합한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 특화점포인 'NH농협은행 주엽지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는 은행 365코너 공간과 편의점을 연결해 단순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편의점 매장을 통해 주요 농산물 및 농가공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특화점포로서, 은행과 편의점이 결합한 국내 첫 사례다.
'하나로미니'는 기존 편의점 판매품목에 우리농산물을 추가로 판매하낟. 또 스마트축산자판기를 운영하는 등 기존 편의점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은행지점 운영시간과는 관계없이 365일 연중무휴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이날 개점식에 참석한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는 농협 고유의 정체성이 반영된 점포로서 향후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로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며 “특화점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권진안 기자 k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