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잭스 인베스트먼트 리서치, KB금융 보유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

공유
0

[글로벌-Biz 24] 잭스 인베스트먼트 리서치, KB금융 보유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

잭스 인베스트먼트 리서치가 KB금융그룹에 대해 '보유'의견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잭스 인베스트먼트 리서치가 KB금융그룹에 대해 '보유'의견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했다.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미국 월스트리트 시장 조사기관 잭스 인베스트먼트 리서치가 KB금융그룹에 대해 투자의견 '보유'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잭스 인베스트먼트는 KB금융에 대해 '보유'에서 '매도'로 등급을 하향 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지난 8월 KB금융그룹의 등급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변경하고 61달러의 목표주가를 설정한 바 있다. 또 크레디트스위스(Credit Suisse) 그룹도 KB금융그룹에 대해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며 '아웃퍼폼(outperform)' 의견을 제시했었다.

잭스 인베스트먼트는 외신을 통해 "KB금융그룹은 다양한 예금 상품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그룹이다"라며 "개인과 중소기업, 대기업에게 신용 관련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해외 IR(기업설명회)을 직접 챙기는 등 KB금융그룹의 글로벌 행보가 눈에 띄고 있다.

지난달 31일 KB금융에 따르면 윤 회장은 이달 일본에서 열리는 IR에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윤 회장은 11월에는 미국 시카고와 보스턴을 돌며 윌리엄 블레어, 피델리티 등 투자자와 주요 주주를 직접 만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윤 회장은 KB금융 경영성과와 주요 현안 및 중장기 전략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