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읍시-㈜정농바이오,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 체결

공유
0

정읍시-㈜정농바이오,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전북 정읍시는 지난 3일 시청에서 유진섭 정읍시장, ㈜정농바이오 윤용희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MOU)을 했다.

㈜정농바이오는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2019년까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4,248.7㎡(1,285평) 부지에 15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금번 투자로 1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정농바이오는 2012년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 전남 곡성에서 본사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정농바이오는 첨단과학산업단지에 공장을 신설하여 자체 장비와 인근에 위치한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의 장비를 이용하여 조사료 등에 첨가하는 미생물 보조사료제, 미생물 배지, 미생물 발효제 등을 생산‧판매 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진섭 정읍시장은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해주신 ㈜정농바이오에 감사드린다”며, “㈜정농바이오가 이번 정읍공장 신설을 발판으로 농축산용 미생물분야의 선두기업이 되어, 단지 내의 국책연구소를 비롯한 인근의 여러 지원시설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는 “현재 40여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여 93.3%의 MOU체결율을 달성했으며, 전북도‧3개 국책연구소‧LH‧전북연구개발특구 등과 연계하여 유량기업 유치를 통한 잔여부지 분양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