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양대병원, 위식도역류질환·기능성 소화불량 건강강좌 개최

공유
0

한양대병원, 위식도역류질환·기능성 소화불량 건강강좌 개최

한양대학교병원은 ‘위식도역류질환과 기능성 소화불량’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자료=한양대학교병원)이미지 확대보기
한양대학교병원은 ‘위식도역류질환과 기능성 소화불량’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자료=한양대학교병원)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한양대학교병원은 오는 10일 오후 4시 본관 3층 강당에서 ‘위식도역류질환과 기능성 소화불량’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건강강좌는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이사장인 한양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이오영 교수가 ‘소화기 기능성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의 ‘소화기 기능성질환 바로 알기’ 사업의 일환으로 ‘위식도역류질환과 기능성 소화불량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강좌는 소화기 질환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는 소화관 운동분야에 관심있는 소화기내과 의사들의 교류·연구·교육이 이뤄지는 학회다. 1993년 4월 20일에 창립하여 현재까지 약 25년간 학술대회 개최, 국제학술지 발행, 대한소화관운동학회 총서를 필두로 위식도역류질환과 과민성 장 증후군 총서 등을 출간해 소화관운동질환 연구 및 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10년부터 8년 연속 의학회 우수학회로 선정됐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