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증권 "제일기획, 실적·기업가치 꾸준한 성장세…투자의견 '매수'"

공유
0

현대차증권 "제일기획, 실적·기업가치 꾸준한 성장세…투자의견 '매수'"

제일기획 지역별 매출총이익 및 주주환원정책 확대 자료=현대차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제일기획 지역별 매출총이익 및 주주환원정책 확대 자료=현대차증권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현대차증권은 제일기획에 대해 기업가치와 실적 모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7000원을 제시했다.

제일기획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685억원, 영업이익은 49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증권은 제일기획이 4분기 실적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지만 성장탄력은 일시적으로 둔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지역별로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됐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그동안 성장을 견인했던 유럽과 중남미의 고성장 추세는 여전히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닷컴 비즈니스 등 디지털 성장 역시 고성장 지역에서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턴어라운드 추세를 보이고 있는 북미와 중국은 디지털 신사업과 이커머스 등의 성과로 견조한 성장세를 시현할 것으로 예상됐다.

황성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실적개선세와 더불어 주주환원정책 또한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2018년 주당 배당금 역시 이익성장에 연동돼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 연구원은 "장기적인 펀더멘털 개선추세와 이익 성장 및 이에 연동되는 주주환원정책 강화 기조 등을 감안하면 Valuation Multiple 역시 꾸준히 상승 반영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