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투자 "LG이노텍, 실적하향조정 불가피…주가 추가하락은 제한적"

공유
0

하나금융투자 "LG이노텍, 실적하향조정 불가피…주가 추가하락은 제한적"

iPhone출하량 전망 vs 광학솔루션 매출액 전망 자료=하나금융투자이미지 확대보기
iPhone출하량 전망 vs 광학솔루션 매출액 전망 자료=하나금융투자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LG이노텍은 고객사 판매량 부진으로 실적 하향 조정이 불가피하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원을 제시했다.

LG이노텍의 2018년 4분기 매출액은 2조5754억원, 영업이익은 137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LG이노텍 북미 고객의 신모델 판매 부진으로 관련 부품 업체들의 실적이 하향 조정됐다는 판단이다.
이에 LG이노텍의 2019년 상반기 실적도 하향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하나금융투자는 LG이노텍은 2018년 상반기 iPhoneX의 강도 높은 재고조정으로 광학솔루션 부문이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즉 2019년 상반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상존하지만 전년동기대비 증익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LG이노텍의 ‘매수’ 의견을 유지하는 이유는 2019년 북미 고객사의 신모델에 트리플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되고, 2019년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유효하다”며 “단기적으로 ‘매수’를 추천하기는 어렵지만 현재 주가는 실적 하향분을 반영하고 있어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이라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