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DC,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개최… 임직원의 인권 의식 제고 위해 마련

공유
0

JDC,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개최… 임직원의 인권 의식 제고 위해 마련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3일 열린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에서 임직원들과 이해관계자들이 헌장의 주요 내용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이미지 확대보기
3일 열린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에서 임직원들과 이해관계자들이 헌장의 주요 내용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선다.

JDC는 3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세계인권선언 70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이해관계자가 참석한 노사공동 '인권경영 헌장'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장 선포식은 인권경영 헌장을 새롭게 제정하고, 임직원의 인권 의식 제고와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헌장의 주요 내용에는 인권의 가치와 원칙 이행, 성별·연령·인종 등 차별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환경 조성, 환경보호 및 오염방지 노력 등 10가지 실천사항을 담고 있다.

JDC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인권경영위원회 구성, 인권경영 규정 마련 등 인권경영 관련 제도 운영을 내실화하고, 임직원의 인권의식 함양을 위한 인권경영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임춘봉 JDC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인권경영의 선도적 이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