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CJ ENM, 밸류에이션 정상화만으로 주가상승 여력 높다”

공유
0

한화투자증권 “CJ ENM, 밸류에이션 정상화만으로 주가상승 여력 높다”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3일CJ ENM에 대해 전 사업 부문에서 긍정적인 시그널 포착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5만원을 유지했다.
4분기 미디어 부문 실적으로 매출액 4225억 원, 영업이익 403억 원을 전망하며 기대치를 상회했던 전분기에 비해 재차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주 방영을 시작한 '남자친구'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2회 만에 10% 수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도깨비와 미스터션샤인 흥행을 앞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해 동사의 TV광고뿐만 아니라 PIP, 유튜브, 티빙의 트래픽 증가와 함께 디지털 광고의 고성장세도 유지될 것으로 판단한다.

3분기 커머스 이익이 기대치를 하회한 것은 송출수수료 인상 때문이었다. 3분기는 1ㆍ2분기 소급분까지 반영되면서 비용이 많아졌지만, 4분기는 현저하게 낮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따라 4분기는 성수기 진입에 따른 취급고 성장과 수익성 회복이 동시에 전망된다.

9월 론칭한 지춘희 디자이너의 브랜드 'G-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패션 취급고 비중이 높아지는 것도 마진에 긍정적이다. 미디어와 커머스 간의 시너지는 숫자로 확인하기 아직 이르다. 하지만, 광고와 커머스 업황이 부진한데도 불구하고 경쟁사 대비 확연히 성장하는 실적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가늠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본연의 체력이 견고함을 실적으로 확인시켜 줄 것”이라며 “미디어, 커머스, 음악 부문에서 긍정적인 시그널들이 나타나고 있어 밸류에이션 정상화만으로도 주가 상승 여력은 매우 높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