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철도시설공단, '구인자·구직자 핫라인 구축'… 일자리 창출 적극 선도

공유
0

한국철도시설공단, '구인자·구직자 핫라인 구축'… 일자리 창출 적극 선도

필요한 일자리 정보에 쉽게 접근 가능… 지역경제 활성화 일조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적극 선도하고 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공단 홈페이지에 있는 일자리 포털을 대폭 개편해 구인자와 구직자 사이에 핫라인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구인자·구직자 핫라인'은 구직자들이 공단 일자리 포털에 원하는 직종과 근무형태 등을 등록하면, 공단과 1000여 개가 넘는 협력사에서 채용 맞춤형 문자 서비스(SMS)를 제공한다.

또한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상황판'과 지자체 일자리 센터까지 연계해 구직자들이 일자리 정책·동향 등 취업 관련 정보들을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정비했다.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포털 개편을 통해 구인자와 구직자들이 필요한 일자리 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포털 내실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서울역 민자역사 청년창업 지원센터 '칙칙쿡쿡' 개장, 철도역사·폐선부지 개발, 복합환승센터 건립 지원 등을 통해 오는 2022년까지 약 3만 69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