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아베스틸, 군산시 최초 기업참여 교육 ‘SeAH 철강공학교실’ 성황

공유
0

세아베스틸, 군산시 최초 기업참여 교육 ‘SeAH 철강공학교실’ 성황

- 연구원 등 세아베스틸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군산시 최초의 기업참여 교육 나눔 활동

[글로벌이코노믹 윤용선 기자] 군산시 대표 기업인 세아베스틸(대표이사 윤기수∙이태성)이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지역 기업으로는 최초로 올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SeAH 철강 공학교실’이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SeAH 철강공학교실」은 지역사회의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철강 현장의 산 지식을 전달하고 과학원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나눔 활동으로, 지난 4월부터 군산시 거주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6차례 실시되었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사장 이순형)과의 공동 기획 하에 교안과 실험, 현장체험 등 교육에 활용되는 모든 컨텐츠를 세아베스틸 직원들이 직접 마련하였다. 재단 관계자는 “철강공학교실이 초등반과 고등반으로 구분되어 참가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흥미로운 주제와 재미있는 실험으로 몰입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SeAH 철강공학교실' 수료식이 28일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에서 진행됐다. 군산제일고등학교, 군산중앙고등학교 학생들과 품질보증센터 오병준 연구원(좌측끝), 지원본부장 송영환 이사(중앙), 공정연구센터 이상명 연구원(우측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SeAH 철강공학교실' 수료식이 28일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에서 진행됐다. 군산제일고등학교, 군산중앙고등학교 학생들과 품질보증센터 오병준 연구원(좌측끝), 지원본부장 송영환 이사(중앙), 공정연구센터 이상명 연구원(우측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8일에는 고등반 수료식이 진행됐다. 고등반 교실은 공학에 특별한 흥미와 관심이 있는 학생들만을 선별하여 구성되었다. 이들은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의 생산현장에서 쇳물이 철강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3회의 교육과정 동안 강철이 견고해지는 전위와 조직구조, 물리낙하 등에 관한 이론을 배우고 TRIZ(Theory of Inventive Problem Solving) 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익혔다. 또한 물리낙하 실험체 설계도를 만들어 발표 후 상호 간 의견을 교환하고 직접 실험체를 만들어 실험하기도 하였다.

초등반 교실은 보다 눈높이에 맞춘 쉬운 콘텐츠로 일일 수업을 진행한다. 어린이들은 우리 생활 속에 익숙한 철에 관한 이야기를 동영상을 통해 배우고, 재능기부로 강의에 참여하는 세아베스틸 직원들으로부터 철의 쓰임새와 속성을 배웠다. 또한 비누 만들기를 통해 철의 녹고 굳는 성질을 이해하고, 제면기로 국수를 뽑는 실습을 통해 철의 압연공정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산제일고등학교 문호상 자연과학부장은 “기업이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것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까지 제공하고 있어 매우 의미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고 이번 교육나눔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윤용선 기자 y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