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교직원공제회와 KT&G 지분 보유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매각

공유
0

[글로벌-Biz 24] 교직원공제회와 KT&G 지분 보유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매각

-호주 대형 호텔그룹, 775억원에 지분 98.8% 인수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이 호주 대형 호텔그룹에 매각된다.이미지 확대보기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이 호주 대형 호텔그룹에 매각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와 KT&G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이 호주 대형 호텔그룹에 매각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호주 대형 호텔그룹 '어센더스 호스피탤러티 트러스트(이하 어센더스)'는 해당 호텔을 775억원에 인수할 예정이다.

어센더스는 이번 인수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의 98.8% 소유권을 갖게 된다.

최근 어센더스 관계자는 해당 호텔 인수 건으로 직접 서울을 방문해 한국교직원공제회, KT&G와 합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수는 어센더스 측의 부채로 모두 충당되며 인수는 내달 말까지 완료될 전망이다.

어센더스 측은 한국이 한류 등으로 관광객 수가 점점 늘고 있어 호텔 시장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9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은 작년 동기 대비 12.1% 늘었으며 특히 중국 관광객은 같은 기간 중 전년 대비 9.4% 늘었다고 분석했다.

한편, 어센더스는 지난 5월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KY헤리티지 호텔을 인수하기도 했다.

당시 인수 금액 721억원 규모로 KY헤리지티 호텔 동대문 지분 98.7%를 인수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